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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두이노 I2C LCD 모듈 라이브러리 코딩

인투피온 2021. 11. 26. 13:31

 

 

안녕하세요~

오늘은 I2C LCD 모듈 코딩을 해보겠습니다.

 

I2C LCD 라이브러리 추가하기

 

 

I2C LCD 코딩을 하기 전에 앞서 해주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.

바로 I2C LCD 라이브러리 추가입니다.

 

그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스케치 → 라이브러리 포함하기 → 라이브러리 관리 를 눌러 주시면 라이브러리 매니저가 나옵니다.

여기에 LIQUIDCRYSTAL I2C 를 검색하시고 위그림의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I2C LCD 코딩

 

I2C LCD 를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LiquidCrystal_I2C.h Wire.h 헤더파일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.

이후 우리가 쓸 lcd의 크기와, 주소값을 확인한 후 객체를 생성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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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 LCD를 사용하기 위해 헤더파일을 추가합니다.
#include <LiquidCrystal_I2C.h>
#include <Wire.h>
 
// 16x2 LCD객체를 생성합니다. 이때 확인한 I2C의 주소값을 넣어줍니다.
LiquidCrystal_I2C lcd(0x27162);
 
void setup() {
 
  // 초기 사용시 I2C LCD 초기화, LCD 백라이트를 켜줍니다.
 
  lcd.init();
  lcd.backlight();
}
 
void loop() { 
 
  int value = 1;
  for(value=1; value<4 ; value++)
  {
    if(value=1){
      lcd.setCursor(0,0);           // 0번 행 0번 열부터 출력합니다.
      lcd.print("    Intopion    ");     
      delay(1000);
    }
    if(value=2){
      lcd.setCursor(0,1);           // 1번 행 0번 열부터 출력합니다.
      lcd.print("    Hello!!    ");
      delay(1000);
    }
     if(value=3){
      lcd.setCursor(0,0);           // 0번 행 0번 열부터 출력합니다.
      lcd.print("    Intopion    ");      
      lcd.setCursor(0,1);           // 1번 행 0번 열부터 출력합니다.
      lcd.print(" Hello People!! ");    
      delay(1000);
     }
     
  lcd.clear();
  }
  delay(1000);

lcd.setCursor(0,1); // 출력할 위치를 지정해주고

lcd.print(" Intopion "); // 문구를 적어주시면 됩니다.

이때 LCD 한 행의 길이는 16자리이니 유의해줍시다.

 

 

 

 

여기까지 아두이노 I2C LCD 모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!!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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